이런 분들에게는 "죄가 무엇이라고 알고 있습니까?"라고 질문한 다음에 아래와 같이 설명을 해나가십시오.
1) 내 몸속에 병이 있는지 알든지 모르든지 그 병은 나를 점점 쇠약하게 하고 언젠가는 죽음에 이르게 할 것입니다.
내게 있는 죄 역시 내가 그것을 알든지 모르든지 그 죄는 나로 하여금 판단력을 무디게 하고 결국에는 사망에 이르게 합니다.
"죄의 삯은 사망이요 하나님의 은사는 그리스도 예수 우리 주 안에 있는 영생이니라"(롬 6:23)
2) 성경은 사망의 원인이 죄 때문이라고 말씀하시는데 선생님은 죽지 않으실 수 있습니까? 선생님께서 죽음을 인정하시는 것처럼 선생님은 죄인인 것입니다. 성경에서 이렇게 말씀하십니다.
"모든 영혼이 다 내게 속한지라 아비의 영혼이 내게 속함같이 아들의 영혼도 내게 속하였나니 범죄하는 그 영혼이 죽으리라"(겔 18:4)
3) 바람은 눈에 보이지 않으나 그 현상을 볼 수 있는 것처럼, 죄도 눈에 보이지 않지만 그 현상을 보거나 느낄 수 있습니다. 보이는 것은 사망으로 나타나고 느낌은 불안, 초조, 공포감을 느껴본 적이 없으십니까?
4) 성경에서는 죄를 4가지로 분류하고 있습니다.
① 불신(不信) : 하나님을 믿지 않는 것
"죄에 대하여라 함은 저희가 나를 믿지 아니함이요"(요 16:9)
"의심하고 먹는 자는 정죄되었나니 …"(롬 14:23)
② 불선(不善) : 선을 알면서 행치 못하는 것
"이러므로 사람이 선을 행할 줄 알고도 행치 아니하면 죄니라"(약 4:17)
③ 불법(不法) : 법을 알면서 지키지 못하는 것
"죄를 짓는 자마다 불법을 행하나니 죄는 불법이라"(요일 3:4)
④ 불의(不義) : 의를 알면서 행치 못하는 것
"모든 불의가 죄로되 사망에 이르지 아니하는 죄도 있도다"(요일 5:17)
댓글0개